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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드웨이 / Midway, 2019 - 2번째 후기 (2D 1반)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17:01

    ↑명째의 입장 후기 ↑


    이번 주 국내 박스오피스를 보면, <백두산>을 비롯한 각 작품의 선전이 눈에 。니다.영화<미드웨이>는 기둥의 박스 오피스 3위에 이름을 올렸지만, 그 누적 관객 수는 669,8최초 0명(0처음이다. 05기준)에서 70만명을 극장에 몼 움니다.의외라면 의외의 이유는 이 영화 제목에서 알 수 있습니다.영화의 제목이기도 하다'미드웨이 해전'을 그린 이 영화는 Japan과 미국의 2차 세계 대전을 다룬 그렇게 직접적으로 느끼지 않습니다.여기에 우디 해럴슨과 패트릭 윌슨, 루크 에반스, 그리고 애런 엑하트 같은 낯익은 배우들이 자신의 큰 흥행을 바라는 건 역시 어려워요.어떤 보고 있었지만, 이 영화의 연출을 담당했다"롤랜드 에머리히"감독은 과거<인디펜던스 데이>와<투모로우>, 그리고<20최초 2>에서 관객들의 지지를 옷오넷우 자신의 전문의들에게 칼리 요은표은을 받고 있는 사람입니다.그런 감독이 만들어 내는 예상은 마찬가지일 테고, 관객은 이제 평론가만큼이나 눈높이가 높아졌으니 흥행에 부정적인 것은 당연했습니다.그런데 영화<미드웨이>은 2020년 새해 초부터 분위기를 그 다소움 집에 성공했다.


    현재 미드웨이호는 파죽지세라는 말이 적절한 분위기를 타고 있습니다.개봉 1에는<드라이브>에 밀렸지만 쥬이에키 들어<드라이브>을 넘어<천문: 푸른 하항 씨가 물었다>의 격차도 줄이는 2위 자리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기 때문입니다.물론 필자도 보았지만 문득 이 영화의 유행가에 관심이 생겼습니다.과연 어느 부분이<미드웨이>을 돌리게 되었는지부터 2020년부터 1 100만명까지 노릴 뿐으로 분위기가 좋았는지 이야기입니다.그래서 영화<미드웨이>을 2번째로 관람했는데요.본 결과부터 얘기하면 영화<미드웨이>는 1차 때보다 단점이 눈에 보이는 영화인 이오 쯔슴니다. (오전에 봐서 그런지 하품이 나오더군요.) 그래도 사랑을 받는 이유는 이 영화가 그만한 단점을 상쇄하는 확실한 무기가 있다는 건데요. 과연, 그 무기가 왠지 영화<미드웨이>의 2번 감상을 정리하여 보도록 하겟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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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는 2차 세계 대전이 한창 중 세상을 보고 줍니다.'미국'은 중립을 선언하고 전쟁에 참가하지 않았지만, 이러한 그들의 중립을 깨뜨리는 사건이 발생한다.1일본은 미국의 진주만을 기습하는 많은 사상자를 발생시키고 이를 계기로 미국은 전쟁에 참가하지만"진주만"피해는 예상보다 크게 슴니다.곧장 1일본에게 복수를 하고 싶지만 장비의 숫자와 최신식으로 모두가 치이는 상황이었습니다.그러나"1일본"은 이런"미국"의 숨통을 끊는 또 하 쟈싱의 전쟁을 준비했으며 이를 알아챘다"미국"도 하고, 또 하 쟈싱의 계책을 준비하는데...


    앞서 언급했듯이 영화 <미드웨이>는, 친숙한 배우가 출연하는 영화입니다.글재주는 그것도 많이 나온다는 거죠.우디 해럴슨을 비롯해 <캔더링> 시리즈인 <패트릭 윌슨>, <루크 에번스>와 <하베이던트> 그 자체인 <아론 에크하트>, <데니스 퀘이드>까지 연기를 잘하는 배우들을 모아 놓았어요.여기에 에드 스크레인, 닉 조너스, 맨디 무어 같은 젊은 배우까지 모이고 있어 캐스팅진은 하나 만 달러라는 이 영화의 제작비를 납득시킵니다.하지만 관객에게 전해지는 이야기를 보면 엄청난 제작비를 찡그리게 됩니다.아시다시피 이런 멀티캐스팅을 하는 영화가 관객에게 스토리를 전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만큼 캐릭터의 매력을 단순화시키고 그만큼 스토리를 끌어올리는 선지안을 고를 수밖에 없습니다.물론, 반대의 경우가 있습니다만, 이것을 선택하면 스토리는 그만큼 뼈대가 얇아질 수 밖에 없네요.영화 <미드웨이>는, 이 두 장소 중에서 후자의 경우 "캐릭터"를 선택해, 그 영화를 관객에게 전합니다.어떻게보면이선택지는굉장히잘선택된것처럼보인다.어떤조직을탈피,각자의역할이나누어져있는데,'군대'라는조직은그분할성이'보직'이라는영역으로나누어져있습니다.이 역시 직위로 나누면 뻔뻔할 정도로 많은 캐릭터가 필요하다는 정당성을 세워줍니다.따라서 영화가 보여주는 캐릭터의 매력은 매우 단면적으로 묘사되어 있습니다.주인공 딕 베스트의 경우 실력은 최고지만 안하무인한 성격으로 묘사되고 그의 상관인 매크라스키는 반대되는 모습을 보입니다.이 밖에 브루노와 마레는 죽음의 소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차이를, 레이튼과 니미츠도 하나의 정보를 입수하는 데 구체적이고 추상적이라는 차이를 보이며 용병들이지만, 태도의 차이를 보이면서 단순한 캐릭터이긴 하지만 에피소드를 만들어 매력적으로 공존해 갑니다.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 영화의 스토리는 제작비를 좌우하게 돼 아쉬움을 남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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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미드웨이>의 장르는 '전쟁'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역사적 사실을 전달하는 것도 있지만, 이를 영화로 전달하는 데 어떤 내용을 담는지도 중요한 작업입니다.그런 점에서 영화<미드웨이>의 이네용눙 50년대 반공 영화에서 보던 잉헤 볼 것 같은 퀄리티를 주고 있습니다.고지전에서 전쟁을 하는 이유를 묻자 아내 sound는 알았지만 지금은 모른다는 답을 얻은 본인 <덩케르크>에서는 '전쟁입니다'라는 용맹한 군인이 아니라 대나무 sound를 두려워하는 한 개인의 모습을 보여주듯 최근 전쟁영화의 주제는 '개인의 고찰'입니다.이 점에서 <미드웨이>에서 볼 수 있는 군인의 모습은 요즘 정서와는 확실히 거리가 있습니다.그러나 이런 단점도 콘셉트가 분명하면, 반대로 신선하게 다가올 것 같습니다.3D영화가 판치지만 흑백 영화가 본인에 오면 그만큼 독특한 비주얼과 호평을 얻도록 이를 "전화위복"으로 살릴 비결이 있슴니다.그러나 영화'미드웨이'는 후반에 들어서자 우왕좌왕하는 내용을 보이고 줍니다.앞서 주인공 딕베스트가 대표적으로 그렇지만, 이 내용 초반에는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이며 마지막에 다가갈수록 망설이는 모습으로 다체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송본인, 이에 대한 과정이 짧아 관객 입장에서는 이 변화의 시도가 사족으로 비쳐 아쉬웠습니다.이 밖에도 "말레이"에도 변화를 시도했으나, 전술한 50년대 반공 영화에서 보던 잉헤 볼 "영웅"으로 변하는 그 과정 또 짧게 촌스러운 교은헤울 주고 있습니다.이뿐만 아니라 중간에 본인은 둘 중위는 갑자기 사라집니다.물론, 후에, 생사를 가르치고 있지만 이를 통해서 아는 것은 이 영화 하나 38분이라는 분량에 캐릭터들을 견디지 못했다는 것인데요.그만큼 영화 <미드웨이>는 이 내용을 희생하면서 캐릭터를 선택했지만, 선택한 보람도 느끼지 못할 정도로 실수가 연쇄적으로 본인에게 나타납니다.그 자신, 보기 좋았던 캐릭터는 "브르노"정도 입니다.관객에 대한 자기 소개를 끝까지 지킨 적도 있지만 아이 초 미드웨이호는 요즘 정서에 맞는 전쟁 영화가 아니에요.개인 고찰보다는 어떻게 적과 싸웠나?라고 보면 컨셉에 충실한 것은 브루노만이 전체였다는 점이 아쉬울 따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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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밖에도 영화 미드웨이의 아쉬운 점은 헥소고지에서도 본 설명 부재입니다.영화 헥소고지의 후반부를 살펴보면 하나봉군의 할복과 도수상병의 전우들을 구하는 장면이 겹쳐지면서 이를 동일시하고 있습니다.앞에서는 설명 없이 단순히 악으로 표현한 하나봉군이 갑자기 거룩하게 변하는 것은 이해하기 힘들었습니다.다시 <미드웨이>로 돌아가면 영화는 마지막 한 본군이 전함과 함께 수몰되는데요.이것도 이해할 수 없었어요.앞에서 진주만을 습격하는 장면이 나쁘고, 나중에 중국에서 하나반 시민에게 폭탄을 던지는 행동은 그들을 단순한 악으로 표현해 설명했지만 이렇게 명예를 얻으려는 그들의 모습은 한국인을 떠나 나쁘지 않아 영화를 본 관객으로서도 쉽게 이해하기 힘들었습니다.그러면, 한 권 또 이것을 정리하는 부연 설명을 이어 가겠습니다.영화에서 하나봉이 미쿡과의 시뮬레이션을 하던 중 미쿠는 그럴 수 없다는 대사로 일관하며 마냥 도도한 모습을 보여줍니다.이에 따라 관객들은 "하나의 책이 어떤 자세로 전쟁에 다했는가?를 압니다만, 이것을 나중에 수몰 장면과 연결시켜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는 것이 제 소견입니다.하지만 '미쿡'의 참전 동기는 간단하지만 분명해서 좋았어요.영화는 이에 딕 베스트의 시점을 빌렸지만, 하나봉의 기습에 죽은 친구의 시체를 보면서 분노하는 모습으로 이를 한 가지 반화시킴으로써 쉽게 풀어갑니다.그래서 간결하고 명료한 '미쿡'에 비해 '하나봉'의 설명은 아쉬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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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도 영화 <미드웨이>는 많은 관객이 모인 영화입니다.그 이유는 에쵸무 이 영화에 기댄 요소가 이이에키이 없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1 합니다.방금도 예기한 이 영화의 감독 롤란도 에머리히의 필모를 자세히 보면 볼거리가 강조되는 영화들이 많아요.지구를 걸고 외계인과 대결하는<인디펜던스 데이>지구를 때 아닌 한파로 몰아붙인<투모로우>, 이리하여 고대 마야인 달력에 지구를 멸망시킨<20하나 2>까지 이번<미드웨이>가 전작부터 비교해서 스케 1이 줄었지만 관객들이 그에게 기대했던 것은 볼거리이었겠죠.그런 점에서 영화 미드웨이의 볼거리는 그 기대에 보여줍니다.항모가 있지만 영화의 전투기가 주인공인 만큼 전투기를 활용하는 액션이 많습니다.특히 총알이 쏟아지는데 왜 주인공만 빗발치는 탄환을 배경으로 적 항공모함에 활강하는 장면은 <미드웨이>가 아니더라도 멋진 장면이 자신의 관객들에게 긴장감을 불어넣기에 충분합니다.여기에 1개 국기를 뭔가 팔았다며 폭탄을 떨어뜨리는 장면은 쾌감까지 선물하면, 여전한 이이에키 실력만큼 이쟈싱 볼거리 또 여전한 실력을 보이고 줍니다.정예기의 결국 아무리 실점을 해도 그보다 더 득점하는 운동경기처럼, 영화 미드웨이의 볼거리는 언급한 단점을 얼마나 직접 보시느냐에 따라 승패가 자결되는 영화입니다.물론 이를 선언하는 심판은 관객 여러분의 몫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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